자유게시판

나눔광장 자유게시판
2015년도 성남시 예산운용을 위한 의견을 주세요...
작성자 l  관리자 등록일 l 2014.08.04 조회수 l 920

성남시는 시민 의견을 바탕으로 2015년도 예산운용 방향을 잡기 위해 8월 1일~31일 사업 제안서 접수, 설문조사, 토론회 등 다양한 주민참여 예산제도를 운영한다.

이 기간, 성남시 홈페이지(www.seongnam.go.kr)를 통해 예산편성에 관한 사업 제안을 받으며, 성남시가 중점을 둬야 할 사업 6개 분야에 대한 설문 조사를 한다.



사업을 제안할 때는 생활주변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지역 현안사업이나 시민 복지증진, 지역개발에 필요한 사업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예산편성에 관한 의견을 내는 데 있어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사람은 시·구·동 각 민원실을 방문해 의견을 제안하면 된다.

성남시는 이번에 진행하는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오는 10월 축제 형식으로 기획 운영해 시민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수렴한 시민 의견은 사업비 중점 투입 분야에 대한 선호도 분석, 해당 사업부서 검토, 전문가 토론 등을 거쳐 내년도 본예산 반영 여부를 결정한다.

예산 반영 여부는 오는 2015년 1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남시는 지난해 9월, 721건의 시민 의견을 접수했다. 이 가운데 도서관 내 카페설치 공사, 현수막 지정 게시대 증설과 도색, 버스정보안내단말기 설치, 보행자 전용도로 수목 전지 공사, 본시가지 계단 안전손잡이와 골목 보수 정비 등에 895억원 사업예산을 반영 조치했다.

문의전화 : 예산법무과 예산팀729-2341
이전글 l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청솔 물풀 & 빙수축제'
다음글 l  제 3회 청년 협동조합 컨퍼런스는 "청년, 우리 얘기 한번 들어볼래?"

asd_title

qck_menu
banner01
banner02